본문 바로가기
Frank Information

중고차 매매 사이트 케이카 추천 3가지 이유

by No.Fibber 2023. 9. 9.

목차

    1대의 자동차는 무려 2,000~4,000개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공자가 아닌 이상 일반인이 이 복잡한 자동차의 구조와 원리를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즉 새 차가 아닌 중고차는 판매자가 마음먹으면 얼마든지 소비자를 농락할 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음을 뜻합니다.
     
    이 이유로 중고차 매매에서는 끊임없이 소비자와 판매자 간의 시시비비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중고차 사기 사건을 해결하며 인기를 얻는 유튜브 채널이 한두 개가 아닐 정도입니다. 이 틈을 비집고 혜성같이 나타난 회사가 K 카 즉 케이 카입니다. 케이카 역시 완벽하지는 않겠지만, 상대적으로 소비자가 더 안심하고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고차 구매할 때 케이 카가 소비자에게 좋은 이유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중고차 구매 시 불필요한 지출을 막아줍니다. 

    반응형

    중고차 매매 단지 딜러들이 자신들이 대행했던 취등록 세의 잔금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는 사실 아시나요? 소비자들이 이 부분을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악용 관행처럼 자신들이 가져가는 경우가 매우 많았습니다. 차량 가액마다 다르겠지만 1,200만 원 정도의 중고차라면 약 14만 원 정도 됩니다.
     
     
    딜러 알선료 없습니다. 평균 30만 원 정도 됩니다. 또 매도비가 저렴합니다 중고차 매매 단지에서 구매할 경우 매도비가 보통 30만이지만, 케이카는 약 20만 원입니다. 10만 원 정도 차이가 나죠. 1200만 원 정도 되는 중고차를 살 때 약 44만 원 정도를 아낄 수 있는 셈입니다. 적은 돈이 아니죠?
     
     

    2. 신뢰도 높은 중고차 판매 시스템

    중고차를 구매할 때는 차 상태 말고도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매우 많습니다. 실제 사례를 통해 중고차 구매 과정에 모든 곳에서 판매자들이 사기를 칠 수 있다는 불안감이 깔려있기 때문에 큰돈을 지불해 물건을 사면서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노심초사하고 긴장하기 마련입니다. 케이카는 이 불안감을 (홈서비스 이용 시) 3일 안에 무조건 환불이라는 파격적인 시스템으로 완벽하게 해소해 줍니다.

    중고차 구매 시 제공되는 성능점검기록부 외에도 케이카의 자체 점검표를 상세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고장이나 사고는 물론 소모품 교환에 대한 이력도 확인이 가능해 일반 중고차 매매 상보다 중고차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내가 직접 카센터에 가서 정밀점검을 받아 구매한 중고차의 상태가 케이 카가 제공한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이 가능한 점이 매우 큽니다. 중고차 구매 과정에서 눈속임을 당해 사기를 당할 가능성이 원천적으로 차단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중고차 구매에 딱 맞는 보증서비스

    케이카는 일정 요금을 지불하면 90일~ 365일까지 품질보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입비 외에도 완전 무상은 아니지만, 수리건수와 상관없이 한번 방문에 5만 원(국산차)만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중고차 구매 후 내가 가입한 서비스 기간 후반까지 발생한 이상을 모아서 한 번에 수리받는다면, 수리비를 크게 아낄 수 있습니다.
     
    중고차라는 것이 살 당시에 완벽하게 점검되고 이상이 없다 하더라도 언제 어느 부분에 이상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비록 완전 무상은 아니지만, 첫 구매 시 확인할 수 없는 부분에 대한 보증을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 지원해 준다는 면에서 중고차 구매에 딱 맞는 서비스라고 판단됩니다. 비용이 들더라도 꼭 진행하시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서비스 시작 후 엔카라는 부동의 업체 1위가 있는 상황에서도 케이 카가 단숨에 성장하고 있는 것을 보면, 물품 구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가격이 중요한 게 아닌 게 될 만큼 중고차 시장은 신뢰가 많이 떨어진 것 같습니다. 물론 그만큼 케이 카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이 부분을 잘 공략해 다듬어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볼 수도 있겠죠? 중고차 구매할 때 무조건 싸면 된다가 아니고, 자동차에 대해 잘 몰라도 사기당하지 않고 구매하고 싶은 분들은 케이카 서비스를 꼭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