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ank Information

알뜰폰 요금제 추천 9월 알뜰폰 비교

by No.Fibber 2023. 9. 6.

목차

    스마트폰 요금을 월 3~4만 원까지 줄일 수 있는 알뜰폰 요금제 많이 가입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요금제가 프로모션 기간이 정해져 있어서 6~7개월 후에는 다른 통신사로 다시 이동해야 하는데, 알뜰폰 업체는 무려 100개 가까이 되고 같은 조건이라도 업체마다 요금이 월 만원 이상 차이가 나며, 각 업체의 프로모션 기간도 다 다르기 때문에 사용자가 매번 어디가 저렴한지 하나하나 비교하는 것은 굉장한 시간이 소요되는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의 사용패턴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하는 5가지 분류에 따라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요금제는 23년 9월말까지 가입가능한 요금제 기준이 알뜰폰 특가 요금제 특성상 갑자기 추가되거나 종료될 수 있는 점, 또 일정 기간이 지나면 요금이 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1. 알뜰폰 요금제의 꽃 "0원 요금제"

    반응형

    알뜰폰 공짜 요금제

    첫 번째는 공짜 요금제입니다. 휴대폰 사용량이 적은 분들에게 적합한 요금제로 알뜰폰 업체에서도 평소에 만원가량 청구하는 요금을 특정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업체에 따라 가입 7~12개월 정도 이후부터 요금이 발생하기 시작하는데, 알뜰폰 요금제는 약정기간이 없기 때문에, 기간에 맞춰 번호이동으로 알뜰폰 통신사를 옮기면 평생 무료로 스마트폰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전화/문자 무제한 요금제

    전화/문자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보다 전화 문자 이용이 많으신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요금제입니다. 이 요금제는 대부분 일반 프로모션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가입가능하며 해지 전까지 만원 이 하로이 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문자 무제한의 경우 하루 200건 발송은 월 10회 이내, 일최대 500개 이하, 광고메시지 발송 제한 등의 규정이 있으니 이 부분 꼭 참고해 주세요.

     

    3.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세 번째는 기본 제공데이터 소진 시 3mb 속도로 무제한이용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최소 3mb는 사용해 주셔야 유튜브 기준 720픽셀을 끊김 없이 볼 수 있으니 자신의 사용패턴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 기본제공량 이후 3 Mbps 무제한

    3Mbps 제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 기본제공량 이후 5 Mbps 무제한 요금

    5Mbps 제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4. 데이터 & 전화 & 문자 무제한 요금제

    LTE 완전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 전화, 문자 모두 무제한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요금제입니다. 달마다 금액은 조금씩 다르지만 저렴한 달에는 만원대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23년 9월 요금제보다도 더 저렴하게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한 달만 더 기다렸다가 제가 올려드리는 10월 요금제 영상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5. 5G 데이터 & 전화 & 문자 무제한 요금제

    5G 완전 무제한 요금제

    다음은 5G 완전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속도는 빠르게 사용하고 싶은데, 메이저 통신사 5G 요금이 비싸 부담되셨던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요금제입니다. 저렴한 달에는 메이저 통신사에 비해 최대 50% 이상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서 5G 요금제도 알뜰폰 통신사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요금제가 단점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이 부분에 대한것은 제가 따로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무조건 외면하기엔 통신비용 차이가 너무나 큽니다. 잘 한번 살펴보시고 계산도 해보시고, 어느것이 합리적인지 냉정하게 판단 후 알뜰폰 이용여부를 고려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