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ank Column

BTS가 잼버리 KPOP 콘서트 참가하면 안 되는 이유

by No.Fibber 2023. 8. 9.

목차

    BTS가 잼버리 KPOP콘서트에 참가하면 안 되는 이유

    잼버리 KPOP 콘서트에 참여하는 것은 그동안 파행을 겪어 지쳐있는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주고 우리나라의 이미지를 조금이라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는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그것만을 이유로 참여를 약속하기 전에 다양한 더 안전하고 문제없는 행사를 치러내기위해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K-pop 그룹인 BTS의 경우 잼버리 KPOP 콘서트 참여를 하지말아야 할 이유가 더 많을수 있습니다. 그에 대한 재 생각을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1. 준비 시간 절대부족

    반응형

    방탄소년단은 혁신적인 음악,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퍼포먼스, 뛰어난 스토리텔링을 통해 엄청난 성공과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그 모든것은 아주 오랜기간 진행된 BTS의 피를 깎는 노력과 스탭의 도움에 의한 철저한 준비로 인해 얻은것입니다. 행사 2일전까지 무대조차 완성되지않은 잼버리 KPOP 콘서트는 주최측에 의한 동선이나 무대연출 통제가 있을껏이 자명합니다. 이러한 제약으로 인해 BTS가 원래 가지고 있던 예술적 표현이 제한되어 진정한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는 능력이 저해될 수 있습니다. 

     

    2. 콘텐츠 부재

    방탄소년단을 차별화하는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예상치 못한 콘셉트, 사운드, 비주얼로 팬들을 놀라게 하는 능력입니다. 몇몇의 멤버의 경우 군대에 입대를 한상태라 완전체로 연습이 최근에 아예 없었기때문에, BTS는 현재 정상적인 무대연출이 불가능합니다.

     

    그들의 음악은 지속적으로 팬들에게 새로운 것을 제공하여 경외하게 만드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상태로 잼버리 KPOP 콘서트에 참여할경우 BTS는 주최측이 강요하는 표준화된 형식을 따를 위험이 있으며, 잠재적으로 BTS가 가지고있던 고유한 임의성과 다양성이 희석될 수 있습니다. 그룹의 독창성을 통해 청취자를 사로잡는 능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부분이 완전히 무너질수 있습니다.

     

    3. 정서적 유대 유지 불가

    방탄소년단의 음악은 아미(ARMY)로 알려진 열혈 팬층 사이에서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감동적인 힘으로 유명합니다. 준비되지 않은 무대로 급조된 대규모 콘서트 무대에 오를경우 그동안 BTS가 팬들과 함께 쌓아온 것과 같은 수준의 정서적 연결을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국가를 위한다는 명목으로 진행된 일회성 콘서트 참여 요구로 인해 청중과 깊은 개인적 수준에서 연결되는 정서적 유대가 중요했던 BTS의 능력이 손상되거나 가려져서는 안 됩니다.

     

    4. 공감 및 사회적 영향

    BTS는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사용하여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공감을 촉진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들의 음악과 자선 활동을 통해 그들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롤모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반대하는 명분없는 잼버리 KPOP콘서트에 참여하면 그동안 쌓아온 BTS의 사회적 영향력에 잠재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방탄소년단의 지속적인 노력에 우선순위를 두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5. 예측 불가능한 상황

    무대가 준비되지않았습니다. 현실적으로 동선을 맞춰볼 수도 없습니다. 태풍도 오고있습니다. 주최측의 무리한 준비로 인해 콘서트자체에 대한 회의감이 큰 상황입니다. 결론적으로 BTS가 잼버리 KPOP콘서트에 참여하는것이 국가입장에서도 크게 득이 될것이 없는 상황입니다.

     

    명분없는 잼버리 KPOP콘서트에 참여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