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ank Review

산요 작티(SANYO XACTI) 브랜드 역사속으로 사라지나?

by No.Fibber 2011. 3. 2.

목차


    파나소닉의 새로운 FULL HD 건슈팅 캠코더 HX-DC10/HX-DC1/HX-WA10 (왼쪽부터)

    파나소닉이 소리소문없이 출시한 FULL HD캠코더 3종. 어디서 많이 본듯한 모양이죠? 네 바로 산요 작티입니다. 2008년 인수 합병 발표 이후 2011년 4월 완전한 브랜드 통합을 선언한 파나소닉과 산요는 당초 올해까지는 중요 품목에 대해 산요 브랜드명을 유지 할 것으로 알렸으나, 그마저도 흐지부지 되는 분위기 입니다. AVCHD를 사용하는 파나소닉이 이 제품들에서는 MP4를 사용하는 걸 보면 정말 로고말고는 바꾸는게 아무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권총을 말아쥐는 형태의 건슈팅 타입 캠코더는 사실 산요 작티 이전에도 여러 브랜드에서 출시 한 적이있었지만,불안정한 그립상태를 비롯한 몇몇 단점들 때문에, 계속해서 실패를 했었습니다. 이것을 성공적인 라인업으로 탈바꿈 시킨 것이 바로 산요의 작티였는데요.

    디지털 카메라브랜드로 시작한 작티는 디지털 카메라 치고 우수한 영상촬영능력이라는 평가를 등에 엎고 과감하게 건슈팅 타입의 카메라를 개발, 캠코더와 디지털 카메라의 중간지점에서 영상과 사진을 둘 다 갖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자극 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다른 캠코더 브랜드가 광학성능에 초점을 맞출 때 작티는 스포티한 디자인과 크기 그리고 방수기능 같은 실 생활의 활용성에 초점을 맞추는 편이었고, 이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먹혀 들어갔었습니다. (사실 작티의 화질 자체는 캠코더라 칭하는 제품중에 가장 안좋습니다.) 

    어찌됐건 일류는 아니였지만 한 시대를 풍미했던 브랜드 하나가 사라진다는건 여러모로 묘한 생각이 들게 하네요.


    HX-DC10/HX-DC1 관련 기사 보러가기

    HM-WA10관련 기사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