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ank Review

[니콘 P300 테스트 중] 니콘 쿨픽스P300 동영상화질 테스트 - 야간영상위주 (산다라박 디카 사용기)

by No.Fibber 2011. 4. 30.

목차


     

     

    이번에 올려드릴 포스팅은 니콘 P300에 대한 테스트 내용은 동영상 화질 테스트입니다.
    소니제품이라 예상되는 1/2.33 BSI CMOS에서 나오는 영상화질이 사뭇기대되는 부분이었습니다. 때문에 모든 테스트는 야간영상위주로 촬영 되었습니다. 혹 그동안 작성했던 P300에 대한 다른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같은 센서를 사용하는 소니 사이버샷의 영상품질이 워낙 훌륭했기때문에 기본적인 화질은 보통이상이 아닐까 예상했습니다. 다만 캠코더를 생산하지 않는 제조사의 디카들은 외적인 부분에 단점들이 존재하는편이라 그 부분이 더 궁금하기도 했구. 일단 촬영된 영상을 한 번 보실까요? 인사동에서 촬영되었고, 피모델의 동의를 얻지 않은 촬영이라 문제가 될 경우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옵션은 1920X1080 최고화질에 노출값만 -0.7입니다.



    다음 TV팟 일반화질 버전



    유튜브 HD고화질 버전 (버퍼링 주의하세요^^)

    보이시죠? 화질 정말 나이스합니다. 제가보기엔 30만원대 동영상촬영제품에서 표현 할 수 있는 최상급의 화질을 내주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단, 화질이 다가 아니라는게 문제인데요. 동영상 용량을 비롯한 몇몇 부분에서 일반사람들이 원활하게 사용하기 어렵게만드는 몇 가진 문제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좀 더 테스트가 필요한 부분이 있어 마지막 본편에 모두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영상 이미지 화질로만 판단해주세요.^^

    모든 것을 담을 수는 없겠지만 많은 것을 담고 싶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 중 니콘 P300에 관심있으신 모든 분들은 P300에 대한 궁금증을 적어주세요. 저 혼자 판단하고 저혼자 제공하는 정보보다 프랭크타임을 방문하셔서 이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리뷰를 제작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이 어떤 질문을 해주시느냐에 따라 니콘 P300리뷰의 질이 결정됩니다.

    니콘 P300에 대한 궁금하신 모든 것들을 질문해주세요!!!


    지금까지 질문주신 니콘 P300에 대한 문의 사항들

    Q1. 빌빌님 - 전체적으로 조작속도가 느린 것 같습니다. 확인해 주세요.
    A1. 네 리뷰에 질문주신 사항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Q2. 엔돌핀님 - 실내에서 아기촬영용으로 니콘 P300이 괜찮을까요?
    A2. 네 AF속도와 실내촬영결과물등을 고려하여 질문주신사항에 대한 답변 리뷰에 기재하겠습니다.

    Q3. jmijin님 - 실내 인테리어 업무에 사용할 카메라로 니콘 P300이 괜찮을까요?

    A3. 네 질문주신 부분에 대한 적합성을 판단하여 리뷰에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Q4. 지나가다님 - 어두운 곳에서의 AF속도와 정확성 그리고 그립감에 대해 알려주세요
    A4. 네 해당부분 테스트해서 리뷰에 개제하도록 하겠습니다.

    Q5. irvsh님 - 다양한 상황에서의 인물사진을 보고싶습니다.AF속도도 궁금합니다.
    A5. 인물사진용으로 어떨지 정보를 기재하도록 노력 해보겠습니다. AF속도도 함께요

    Q6. 꿈의택배편님 - 다양한 상황에서의 오토화이트밸런스 성능이 궁금합니다.
    A6. 다양한 상황에서 니콘P300의 오토화이트밸런스 성능을 체크하여 리뷰에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Q7. 아지랑이님 - 컴팩트 렌즈교환 카메라의 가능성을 고려해서 의견부탁드립니다.
    A7. 제품과는 큰 연관이 없기는 하지만 발전된 센서와 연계한 측면에서 짧은 의견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