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ank Information

게이밍 이어폰 구매할때 알면 좋은정보 3가지

by No.Fibber 2022. 11. 29.

목차

    성능은 좋지만 무겁고 답답하며, 오래착용할경우 머리가 눌려 불편한 헤드셋 대신 FPS게임 유저들을 중심으로 게이밍이어폰이 많은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게이밍 이어폰 제조사들은 저마다의 장점을 내세우며 소비자를 유혹하고있지만 상품들의 고객후기를 유심히 살펴보다보면 여러가지 문제점도 지적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소비자들이 게이밍이어폰을 구매 후 남긴 1점 리뷰들을 기반으로 게이밍 이어폰 구매하기전에 알아두고 체크하면 좋을 정보들을 정리했습니다. 이 정보들을 잘 감안하셔서 제품을 구매하시면 불편함을 덜 겪게 될수도 있습니다.

     

     

     

     

    1. PC에서 이어폰을 쓸때 발생하는 잡음 대부분은 PC의 문제다.

     

     

    게이밍 이어폰 고객후기를 살펴보면 유난히 잡음이 많아 반품한다거나 1점리뷰를 준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게이밍이어폰에서 발생하는 지지직하는 잡음의 원인은 PC접지불량이나 기타 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1. 그래픽카드등 PC의 내부 부품이 발생시키는 잡음
    https://url.kr/tcn7v8

    2. PC케이스의 구조적인 문제로 발생하는 잡음
    https://url.kr/4j1u78

    3. PC와 PC에 연결된 전원기기의 접지불량에 의한 잡음
    https://url.kr/m1qtsv

    대표적으로 위 3가지의 경우로 인해 PC본체에 있는 이어폰 단자에서 주로 잡음이 발생하는데, 문제의 원인은 PC본에에 있는 내장사운드카드가 대부분 메인보드에 결합된 ON보드형태의 사운드카드이다보니 PC와 연결된 전자장치에서 발생하는 전류가 유입되며 잡음을 유발시키곤합니다.

     

    때문에 기존에 USB단자에 연결하는 헤드셋만 사용해서 PC 이어폰단자를 한번도 사용해본적이 없다면 이어폰을 사용했을때 잡음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이 잡음은 이어폰 문제가 아닐가능성이 크다는점을 인지해야하며, 경우에따라서는 저렴한 가격대의 USB사운드카드를 함께 구매하는것이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2. 이어폰에 장착된 마이크 잡음과 음량문제역시 PC문제인 경우가 더 많다.

     

    마이크 문제는 1번의 잡음문제와 달리 이어폰 불량이나 성능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그 비율은 PC문제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특히 마이크잡음의 경우 1번 사운드잡음과 마찬가지로 대부분 PC쪽 문제인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 참고할만한 콘텐츠 하나를 링크해드립니다.

     

    배틀그라운드 인벤 : 마이크 잡음 고생하는분들을 위한영상 - 배틀그라운드 팁과 노하우

     

    PC에서 이어폰을 사용할때 발생하는 사운드/마이크잡음모두 대부분의 원인이 PC쪽에서 유입되는 전기가 원인이 되다보니 대부분의 소재가 전기가 통하지않는 플라스틱인 헤드셋에 비해 전기가 통하는 금속소재가 비율이 높은 이어폰에서 이 잡음 발생경험담이 상대적으로 높은편입니다. 전류노이즈의 경우 생각보다 해결이 어려운경우도 많기때문에 만약 이어폰을 구매하는데 있어서 마이크성능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면 이 내용을 참조하셔서 별도의 마이크구매도 고려해보시는게 좋습니다.

     

     

     

     

    3. 같은 이어폰이라도 듣는사람에따라 들리는 소리가 완전히 다르다.

     

     

     

     

    게이밍 이어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커널형이어폰의 경우 이어폰을 귓속에 얼마나 깊이 삽입하느냐 그리고 얼마나 일직선으로 착용이 되느냐, 또 얼마나 잘맞는 이어팁을 사용하여 차폐가 잘되냐에따라 소리가 완전히 다르게 들립니다. 또 개개인만의 청각민감도에따라 위 조건이 모두 동일하다고해도 소리가 완전히 다 다르게 들립니다.

     

    때문에 게이밍 이어폰을 구매하는데있어서 다른사람의 소감은 사실 중요하지않습니다. 그것보다는 평소에 내가 이어폰을 사용할때 어떤 상황이었는지가 훨씬 중요합니다. 평소에 이어폰을 사용할때 귀에 잘맞지않고,통증이있거나 혹은 이어폰을 사용해도 저음이 강하게 들리지 않는편이었다면 게이밍 이어폰은 사용하지 않는것이 더 좋을수 있습니다.

     

    그러니 링크해드리는 영상 꼭 참고하셔서 이어폰을 구매할때는 내가 이어폰에 맞는사람인지도 잘 판단해봐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