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ank Review

[니콘 P300 개봉기] 산다라박디카 니콘 쿨픽스 P300이 궁금하시면 질문해주세요.

by No.Fibber 2011. 4. 27.

목차


     

    드디어 니콘 P300을 구매완료 했습니다. 다음주 쯤 인터넷으로 주문하려고 여기저기 뒤져봤는데 역시나 좀처럼 사기 힘든 가짜 최저가가 많아서 그냥 2만원 더주고 픽스딕스 다녀왔습니다. 간편해서 좋네요.^^

    오늘부터 니콘 P300에 대한 리뷰제작을 위한 테스트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약 2주 내외의 테스트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며, 좀 더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진행 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샘플이미지가 등록된 관련컨텐츠가 궁금하시면 일단 아래 리스트의 컨텐츠를 참고해 주세요.^^


     


    저는 링크 해드린 것 같이 까칠한 리뷰를 쓰는 사람입니다. 장점에 대한 찬양보다 단점에 대한 독설이 소비자에게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고, 스팩에 대한 나열보다 사용상황에 대한 검증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밑도 끝도 없는 브랜드에 대한 찬양, 장점에 대한 찬사 그런 것 없습니다. 광고나 메뉴얼같이 보통사람들이 쓰지도 않는 부가기능 소개하는데 시간 쓰지 않습니다. 때문에 내용이 편향적이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거짓말을 하거나 넘어가도 되는 단점을 필요 이상으로 과장하지는 않습니다.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장점과 단점만 과격하고 강경하게 표현합니다.



     

    테스트 중인 샘플사진과 영상들을 중간에 포스팅 하겠지만 본편이 포스팅 되기전에 진행되는 포스팅에는 테스트 결과에 대한 평가나 의견은 적지 않겠습니다. 성급한 의견개제로 발생하는 부정확한 정보에 대한 최소한의 안전장치이니 답답하더라도 조금만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올려드린 샘플을 보고 자유롭게 평가하고 의견을 주시는 것은 환영 입니다. 그 외에도 리뷰제작에 반영되었으면 하는 점이 있다면 수시로 의견 주세요.^^


     

     

    니콘 쿨픽스 P300의 샘플테스트 비교기종은 캐논 S90으로 잡았습니다. 니콘 쿨픽스 P300의 핵심포인트는 F1.8렌즈 못지 않게 1/2.3인치 BSI CMOS의 성능이라고 생각하는데, 아직까지 색감표현부족이라는 뚜렷한 단점을 가지고 있는 BSI CMOS의 성능을 가늠하는데는 아주 괜찮은 성능을 가진 CCD사용 카메라가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캐논 S90은 삼성 EX1//파나소닉 LX5//올림푸스 XZ-1과 비교해도 결과물면에서 전혀 떨어지는면 없는 오히려 뛰어난 면이 많은 괜찮은 P&S카메라 입니다. 하이스팩이지만 핫슈를 가지고 있지 않아 정통 하이엔드라고 할 수 없다는 점 또한 두 기종의 공통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한단계 상급인 하이엔드 카메라 삼성 EX1//올림푸스 XZ-1 등과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조작성,마감,퍼포먼스 등 결과물 외적인 포인트에 대한 비교평가도 간략하게 적겠습니다. 하지만 심도있는 비교는 하지 않을 예정이니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세요. 니콘 P300은 위 기종들과 본걱적인 비교리뷰를 할 기종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두 제품군 사이의 모호한 경계선에서 갈팡질팡할 분들이 궁금해 하실 부분에 대해서만 심플하게 짚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것을 담을 수는 없겠지만 많은 것을 담고 싶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 중 니콘 P300에 관심있으신 모든 분들은 P300에 대한 궁금증을 적어주세요. 저 혼자 판단하고 저혼자 제공하는 정보보다 프랭크타임을 방문하셔서 이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리뷰를 제작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이 어떤 질문을 해주시느냐에 따라 니콘 P300리뷰의 질이 결정됩니다.

    니콘 P300에 대한 궁금하신 모든 것들을 질문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