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ank Information

2013년 8월 3주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 소니 DSC-QX100 RX100 MK2를 대체 할 수 있을까? (삼성 NX300,소니 NEX-5R,소니 NEX-3N,소니 NEX-6,삼성 NX1000,소니 NEX-F3 디지털카메라 순위 관련내용)

by No.Fibber 2013. 8. 21.

목차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를 집계한지 3달만에 처음으로 1~10위 까지의 모든 모델 모두가 전주 순위와 동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후지나 파나소닉등 여러제조사에서 미러리스 신제품을 발표하고 있지만, 실제 시장에서 특별한 반응을 보이지 않고있다는 뜻이 되고, 1~10위까지 포진된 제품들의 판매가격을 보면, 제가 이전부터 말씀드렸던 미러리스 카메라가 시장에서 반응을 얻을 수 있는 적정가격이 어느정도인가에 대해서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00만원 근처의 신제품은 이제 시장에서 특별한 반응을 얻기 힘듭니다.

     

    제품을 구입하기에는 참 미묘한 시점이기도 합니다. 삼성 NX300과 NX2000을 제외한 소니,올림푸스,파나소닉 모두 곧 현재 주력모델을 체인지할 신제품들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죠. 합리성보단 신상!!, 최신!! 이 중요하신분들은 고민즘 하셔야 할 것 같네요^^

     

    위 사진은 올림푸스의 신제품으로 추정되는 E-M1의 사진입니다.  O-MD의 상위 후속으로 판단되며, 예전부터 루머로 돌던 E-5의 후속이자 포서드와 마이크로포서드 결합모델인지에 대한 것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분명한건 "무지하게 못생겼다는것" O-MD와 E-P5까지 잘 나가던 올림푸스 디자이너들은 어디갔나 ~

     

     

    자 그럼 관련동향 코멘트 갑니다!!

     

     

     

     

     

      2013년 8월 1주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 By Franktime.com 

     

    10위권 점유율 : 소니 40%, 삼성 30%, 니콘 10%, 파나소닉 10%, 캐논 10%  

    순위권 밖 모델들 : 11위 소니 NEX-7, 12위 올림푸스 E-PL3 13위 파나소닉 GF6 (NEW)

    인기 순위는 판매량 기준이 아닙니다. 온라인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에누리,비비) 포털 쇼핑 사이트 (네이버지식쇼핑,다음 쇼핑하우), 온라인 포털 검색량 (네이버)의 합산 결과치로 특정집단이 아닌 온라인 전 영역에서의 관심수치 입니다.
    본 인기 순위는 실제 소비자들의 구매경로에서의 관심정도가 많이 반영되는 만큼 제품 출시시기 못지 않게, 판매가격이 순위결정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스마트폰 부착용 렌즈카메라 DSC-QX100 과연 RX100 MK2를 대체 할 수 있을까?

      

     

    예상보다는 덜 세련된 모양으로 공개되는 모습이긴 하나, 그래도 여전히 그 가능성 만큼은 훌륭하고, 이런 괴작을 양산 하기로 결정했다는 것 자체로 소니에게는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다만 돌아가는 모양세를 보아하니 가격은 또 터무니 없이 비쌀 것 같다는 것. 그것이 좀 아쉽네요.

     

     

     

     

    예상 외로 사진 촬영 장수나 배터리상태 정도는 확인이 될 것으로보이는 소형디스플레이도 탑재하고 있고, 셔터버튼은 물론 포커스와 기능조작에 활용될 링과, 삼각대 마운트까지 붙어있을건 다 붙어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 아무리 여러가지 붙어있다고 해도, RX100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 과는 활용성 차이가 클 것. 컴팩트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쓰되, 내장 카메라로 활용이 부족할 경우를 대비한 디지털 카메라의 대용이라는 점을 파고든 아이디어 상품인 만큼 기존 제품을 몰아내기 위해 필요한건,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 할 가치가 있는 저렴한 가격!!

     

    지금의 RX100이 50~60만원대인걸 감안하면, 이 제품이 현실적으로 시장에서 반응을 크게 얻을수 있는 가격대는 30~40만원대. 하지만 소니는 절대 그럴일 없다는 것. 엄청난 비난여론을 감수한 가격이라치고 한화기준 69만9천원을 감히 예상해봅니다.^^ 근데 이 가격이면 사실건가요?^^

     

     

     

     

    일반 개인의 손에서 삼성 NX역사상 최고의 악세서리가 나온다?

       

     

    SLR클럽 삼성포럼의 유명 회원이신 "록키산맥"님이 보통의 NX사용자인데도 불구하고, 굴지의 글로벌 기업인 삼성전자조차 시도하지 못하는 엄청난 사건을 벌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개인 공제 제작품이 좋아봤쟈 얼마나 되겠냐 싶어 설마설마 했는데 시간이 갈 수록 공개되는 제품들을 보고 있자니 입이 벌어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기구,전자적인 설계부터 제작까지 모두다 직접 손수 하며, 그야말로 한땀 한땀 장인의 정신으로 완성해가고 있는 삼성 NX용 자작 접사컨버터를 보고있자면, 와...사람이 이럴수도 있구나라고 감탄을 하면서도 이것이 국내최대는 물론 세계최대를 향해가는 삼성전자의 제품용이라는 것을 보면 그저 씁쓸한 마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삼성 NX가 먹었던 수 많은 욕중에 하나가 제대로된 촬영용 주변 악세서리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후발업체의 비애이기도 하지만 허구헌날 포토키나같은 곳에서 악세서리를 공개만하고, 정작 구매하려면 어느 삼성매장을가도 제대로 구경조차 할 수 없는것이 현재 삼성 카메라의 현실이기도 합니다.

     

     

     

     

    그 상황에서 개인수준을 넘어 양산제품이라고 해도 칼짜이즈나 라이카에서나 볼 법한 재료와 정성을 가지고 자신의 작품을 완성해가는 모습을 보니, 바뀌어도 뭔가 한참 바뀌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품 하나하나 확인하며 만드는 1:1 제작, 최고급 원목소재, 모든 제품 1:1 불량체크(수량이 많지 않을테니) 이게 만약 라이카 M8의 접사필터였다면 과연 얼마였을가요? 200만원? 500만원? ㅎㅎ 상상도 안가는데, 록키산맥님은 이걸 무려 10만원대에 판매하는 말도안되는 시추에이션....--; (제가 미리 못보고 신청못해서 배아파서 그러는거 맞습니다 --;)

     

    이거 분명 삼성전자에서 보고있을 것 같은데(마운트 부품도 제공했다고하니).....가슴에 찔리는거 없습니까? ㅎㅎ

     

     

     

     

    2주 후에 뵙겠습니다.^^

     

     

     

     

     

     

     

     

     

     

     

     

    20130821 Franktime.com

     

     

     

     

     

    반응형